회사 공고

최신소식 게시일자:2023/02/26
최신소식 게시일자:2023/02/26
TOYO Automation 자동화 단축로봇

2023년 2월 26일, 대만 경제일보 기자 우병규(吳秉鍇)

토요 오토메이션(Toyo Automation)은 회장 린종덕(林宗德)의 연구 및 제조와 마케팅에 대한 균형을 맞추는 레이아웃 전략을 통해 현재 전 세계 및 아시아의 단축로봇 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린 회장은 토요 오토메이션의 미래 5년 동안 업계 선두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린회장은 2000년대에 약 10년 가까이 알고 지낸 동료 린정부(林正富)와 자동화 장비 산업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았으며, 그리하여 200만 TWD 자본으로 ECON(易控) 자동화 기업을 창립하여 YAMAHA 브랜드의 단축로봇 에이전시로 시작하였습니다。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마케팅, 디자인 및 제조 등의 전문적인 측면에서 경험과 기술을 습득했으며 영업 퓨즈을 깨기 위한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2008년에는 토요오토메이션 기업을 설립하기 위한 투자를 전환하여 "TOYO" 브랜드를 창설하고 대만의 남부인 렌더(仁德)에 공장을 설립하여 에이전트 업무와 자체 생산 업무를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공장이 초창기에는 대지 면적이 약 70 평밖에 되지 않았고, 직원 수 역시 10 명 미만이었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보하려는 의지와 함께 "대만가격, 일본품질달성"을 목표로 일본 전문가를 대만으로 초청하여 제조 및 품질 보증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가격 대비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점차 높여 나갔습니다. 실적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면서 매년매출이 20% 이상 증가하였으며, 2012년에는 용광(永康) 테크노파크 새 공장으로 이전하여 연구 및 개발, 생산 장비 투자 및 인력을 확대했습니다。

 

밝은 미래전망 , 투자금 유치

2014년에는 일본의 자동화 부품 업체인 CKD가 토요 오토메이션에 ODM과 같은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양측의 협력은 점점 긴밀해지며 일본 후쿠오카에 조립 공장을 공동으로 설립하여 토요 오토메이션 제품을 CDK가 설계한 크기 사양에 따라 절단하고 조립한 다음 일본 국내 시장에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토요 오토메이션이 중국 대륙의 자동화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소주에 첫 번째 생산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2019년에는 본사가 타이난 신길(新吉) 공업 지구에 위치한 새로운 공장으로 이전하여 토지, 건물 및 생산 설비를 포함한 약 10억 대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CKD와 YAMAHA 두 회사가 토요 오토메이션의 장기 운영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각각 약 1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경쟁사와 비교하여 토요오토메이션의 안정적이고 빠른 성장을 강조한 린종덕 회장은 회사의 마케팅, 연구 개발 및 제조 이렇게 세 가지 영역에 균형을 맞추는 운영 전략에 주요 요소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경쟁사들이 한 영역 또는 두 영역에만 집중하는 일반적인 운영전략과는 다릅니다。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직접 보고 사용했던 경험이 있거나 또는 지인이 추천한 제품에 대해 초기에 더 쉽게 접근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산업 제품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브랜드 홍보와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실제로 대만에는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업체가 많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비용을 절감하는데는 도움이되지만 고객 피드백을 알 수 없기때문에 시장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수밖에 없습니다。

대리점에서 시작한 린회장은 회사에서 판매되는 각 제품 모델의 장단점을 이해하는 기업가입니다。 고객과의 관계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매년 평균적으로 국/내외를 포함하여 약 25-30회의 전시회를 참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 독일 하노버 산업전시회 같은경우 최소 500만TWD, 대만 자동화 전시회는 200만TWD 이상의 참가비용을 투자하고있습니다。

또한 일반 영업사원이 고객을 방문하여 카탈로그를 통해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일반적인 마케팅 방식과는 달리, 토요 오토메이션은 제품 전시차량을 제작하여 제품이 실제로 작동되는 모습을 고객께 보여주면서 고객께 다가갑니다。그의 마케팅 채널에는 T-바를 사용하여 고속도로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도 포함되며, 국궁 버스와 협력하여 대만 전역의 200 대의 버스와 고속철도에 광고를 게재하였습니다。

연구 개발 측면에서 토요 오토메이션은 연간 매출의 약 6% 자금을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으며, 매년 신제품 및 제품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2021년 말까지 총 6 개 국가에서 135 개 이상의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 중에서 평균적으로 매년 2-3 개 이상 대만 우수제품상을 수상하고 있습니다。

린회장은 고객들 시각에서 바라보았을때 ,고객들은 항상 더 높은 정밀도와 안정적인 제품을 원하고 있기때문에 ,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하려면 제품개발과 연구에 아낌없이 투자해야지만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생산 및 제조 측면에서 회사는 현재 대만(Tainan), 중국(Suzhou), 그리고 일본(Fukuoka)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공장은 특정한 역할을 수행하며, 대만 공장은 주로 핵심 부품의 연구 및 제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은 이후 다른 두 공장으로 보내져 현지 고객의 요구에 맞게 가공 및 조립됩니다。

본사는 현재 반도체, IT, 자동차, 3C, PCB, 항공 우주, 공작 기계, 생명 과학 의학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가 세계 제조업의 중심 지역인 만큼, 토요 오토메이션은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 아시아 지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본의 IAI 다음으로 큰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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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oney.udn.com/money/story/11162/6995665